LH, K-TECH 전시관 운영으로 중소기업 해외 판매 지원인도 뉴델리 '대한민국 산업전시회'서 중소기업 해외수주 '319억'
대한민국 산업전시회(KoINDEX)는 중소벤처기업부, 산업자원통상부가 주최하고 KINTEX, KOTRA가 주관하는 전시회다.
LH는 한국 건설 분야 중소기업 신기술과 우수제품을 알리기 위해 ‘LH K-TECH 전시관’을 운영했다. 전시관에는 인도, 중동, 동남아시아 등 500명 이상의 해외 바이어가 방문 해 관심을 보였다.
'LH K-TECH'에 참여한 우수 중소기업은 LH가 인증하는 신기술, 혁신제품을 보유한 곳으로, 인도 현지 진출을 위한 시장 수요평가와 바이어 매칭 가능성 등의 검증을 거쳐 선정됐다. 특히 참여기업에 통역ㆍMOU 체결 지원부터 업무 진행을 위한 편의 공간도 제공해 해외 바이어와의 B2B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왔다.
전시 기간 이뤄진 상담은 총 380건이며 상담 이후 MOU로 연계된 건은 13건이다. 특히, 인도와 동남아시아 바이어들이 관심을 보인 건물일체형 태양광 마감재의 경우 전시관 내에서 인도 바이어와의 14억원 규모의 계약이 이뤄졌다.
이한준 LH 사장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우리 중소기업들이 해외판로를 개척하는 데 여러 어려움이 있는 게 사실"이라며 "LH는 계속해서 중소기업이 해외 바이어와 만날 수 있는 홍보의 장을 열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토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LH, 대한민국 산업전시회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