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한전, 한국감사인대회 최우수 준법감시 대상 수상

한국감사협회주관...기업 부정 방지와 윤리적 기업문화 조성

하강지 기자 | 기사입력 2024/11/29 [15:42]

한전, 한국감사인대회 최우수 준법감시 대상 수상

한국감사협회주관...기업 부정 방지와 윤리적 기업문화 조성

하강지 기자 | 입력 : 2024/11/29 [15:42]

▲ 한국전력공사가 제주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열린 한국감사협회 주관 '2024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최우수 준법감시부문 기관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한국전력공사)


[국토경제=하강지 기자] 한국전력공사가 한국감사협회 주관 '2024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최우수 준법감시부문 기관 대상을 수상했다.

 

29일 한전에 따르면 한국감사협회는 매년 300여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전략혁신과 청렴윤리, 그리고 내부감사와 준법감시 발전을 통해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을 선정해 기관 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최우수 준법감시부문 기관 대상은 기업 부정 방지와 윤리적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컴플라이언스 기능 활성화와 내부통제기준 준수여부에 대한 점검과 보고 활동이 우수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전은 올 한해 국제 표준에 기반한 내부통제 활동으로 조직 운영 효과ㆍ효율성과 공공책무성 확보를 이뤄낸 점을 높게 평가 받아 최우수 준법감시부문에서 수상했다.

 

한전 전영상 상임감사위원은 "앞으로도 '공정과 상식', '법과 원칙'이라는 핵심 가치 아래 디지털 감사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컨설팅 중심의 사전 예방 감사와 철저한 내부통제 기준 준수를 통한 빈틈없는 리스크 관리로 한국전력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신뢰성과 재무건전성을 조기에 회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전력공사, 2024 한국감사인대회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