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국토지리정보원, ‘국토조사 성과’ 경진대회 개최

국토조사 활용 우수 사례 및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이민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3:56]

국토지리정보원, ‘국토조사 성과’ 경진대회 개최

국토조사 활용 우수 사례 및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이민정 기자 | 입력 : 2024/09/30 [13:56]

▲ 2024년 국토조사 성과 활용·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사진=국토교통부)  © 국토매일


[국토매일=이민정 기자]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은 국토조사 성과의 확산 및 새로운 활용 방법을 찾기 위해 30일부터 '2024년 국토 조사 성과 활용·아이디어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이 주최하고 국토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경진대회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접수기간인 10월 7일~11월 1일 전자우편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국토조사는 국토에 관한 계획 및 정책의 수립 등에 필요한 인구, 경제, 사회, 교통, 환경, 토지이용 등을 조사하는 사업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토조사 성과 활용사례와 아이디어 2개 부문으로 진행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활용사례 부문은 국토조사 성과를 활용해 계획수립, 정책결정, 현황·실태점검, 시스템 구축, 서비스 개선 등에서 성과를 도출한 사례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활용 아이디어 부문은 국토조사 성과를 다양한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국토조사 성과 활용 사례 및 아이디어는 독창성, 혁신성, 정확성 등 총 6개 심사기준에 따라 1차 서면심사를 통해 6건(활용사례 3건, 아이디어 3건)을 선정하고,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시상은 활용사례와 활용 아이디어 2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11월 21일 2차 발표평가를 통해 각 최우수상 1팀(국토지리정보원장상, 상금 각 100만 원)과 우수상 2팀(국토지리정보원장상, 국토연구원장상 상금 각 50만 원)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조우석 국토지리정보원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우수 활용 사례를 공유 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동시에 국토조사 성과의 활용도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국토 조사 성과 활용·아이디어 경진대회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