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24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뉴아이'

도전창업부문 최우수상 메타이노텍
성장도약부문 최우수상 엘비에스테크

이민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16:17]

2024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뉴아이'

도전창업부문 최우수상 메타이노텍
성장도약부문 최우수상 엘비에스테크

이민정 기자 | 입력 : 2024/08/01 [16:17]

▲ 2024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수상 개요 (표=국토교통부)  © 국토매일


[국토매일=이민정 기자] 부동산과 최신 정보기술을 결합한 부동산분야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2024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의 대상 수상자로 뉴아이가 선정됐다.

 

국토교통부와 국토연구원이 1일 국토연구원에서 '2024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대상을 받은 ‘뉴아이’의 ‘부동산 세금계산 솔루션 TAX AI’는 부동산 거래에 적용되는 세금종류와 거래순서, 과세 등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양도세, 상속세 등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부동산 거래 당사자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서비스를 제시함에 따라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2개 팀으로, 창업 3년 이하의 새싹기업을 대상으로 한 '도전창업부문'에서는 공동주택의 바닥구조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융합하여 노이즈캔슬링을 이용한 층간소음저감장치를 개발함으로써 층간소음문제 해결책을 제시한 ‘메타이노텍’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창업 4~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 '성장도약부문'에서는 교통약자의 보행 안내를 위해 최적화된 보행로 데이터를 수집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엘비에스테크’가 심사위원들의 주목을 받았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회 수상팀은 하반기 개최되는 범정부 창업경진대회인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도전 K-스타트업' 및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가할 자격을 부여받는다. 

 

남영우 국토교통부 토지정책관은 “앞으로도 프롭테크(proptech)와 같은 신산업 육성을 위해 공공데이터 개방 확대, 빅데이터 플랫폼 활성화 등 부동산 신(新)산업이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