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HDC현산-한솔테크닉스, 태양광 발전 기술개발 협력

제로에너지건축물 목표로 아이파크에 최적화 가능한 태양광 발전기술개발 추진

이민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7/17 [17:21]

HDC현산-한솔테크닉스, 태양광 발전 기술개발 협력

제로에너지건축물 목표로 아이파크에 최적화 가능한 태양광 발전기술개발 추진

이민정 기자 | 입력 : 2024/07/17 [17:21]

▲ 고척아이파크에는 옥상과 벽면에 태양광 패널이 설치되어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 국토매일


[국토매일=백지선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17일 제로에너지건축물을 목표로 아이파크에 최적화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 기술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한솔테크닉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한솔테크닉스와 아이파크에 설치되는 태양광 발전설비의 발전효율을 높여 입주민의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고, 건축물과 태양광이 조화를 이뤄 디자인적 가치를 높이는 등 다양한 기술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2025년부터 순차적으로 기술을 적용할 예정으로, 아이파크 입주민은 최적의 태양광 기술이 접목된 에너지 운영 서비스를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솔테크닉스와 함께 태양광 발전을 통한 클린에너지를 입주민의 가정에 제공해서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에너지 서비스를 개발함과 동시에, 시공 과정에서도 탄소배출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술을 지속 확보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ESG 활동에 적극적으로 태양광 기술을 활용해 아이파크가 더욱 친환경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한솔테크닉스와 기술개발을 통해 건설 시공 중에 발생하는 탄소와 전기에너지 등을 줄이기 위해 태양광 발전설비로 생산된 전기를 시공 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 및 운용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HDC현대산업개발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