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HDC현산,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2기 선발

직업교육과 진로·심리상담 컨설팅...우수협력사 연계 3개월 인턴십 기회

백지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15:46]

HDC현산,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2기 선발

직업교육과 진로·심리상담 컨설팅...우수협력사 연계 3개월 인턴십 기회

백지선 기자 | 입력 : 2024/07/12 [15:46]

▲ HDC현대산업개발이 취약계층 청년들의 자립과 일자리 마련을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2기 교육생을 선발해 직무 교육을 시작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 국토매일


[국토매일=백지선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의 취약계층 청년들의 자립과 일자리 마련을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2기가 지난 11일 시작됐다.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자립 준비 청년과 장애 청년에게 전문 건설 기술을 전수해 건설업계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상생 프로그램이다. 

 

30명의 교육생은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HDC심포니기술교육장에서 건설 기술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수강하고, 전문 상담센터에서 진로·심리상담 컨설팅 등 실질적 자립 지원을 받게 된다. 

 

이 과정에서 건설 기술 교육 전문기관인 (사)집으로가는길과 한국주택환경연구원, HDC현대산업개발의 우수협력사들은 이론과 실습수업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2기 수료생들은 1기 수료생들과 마찬가지로 직무 관련 기관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될 것”이라며 “인테리어 및 주거 보수 분야의 역량향상 실무기술교육을 통해 건설업계 취업과 창업 등에 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2기로 참여하는 교육생은 “지난 1기 활동을 보고 관심을 두게 되었는데, 실무를 통한 건설기술교육과 취업, 창업 연계까지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직접 배운 기술을 나중에 업무 현장에서 적용해보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HDC현대산업개발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