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삼성물산, '홈닉' 앱하나로 가전·주방 제어 서비스 제공

IoT 전문 기업과 협업... 아파트 앱으로 매터 스마트홈 기기 지원

백지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4:52]

삼성물산, '홈닉' 앱하나로 가전·주방 제어 서비스 제공

IoT 전문 기업과 협업... 아파트 앱으로 매터 스마트홈 기기 지원

백지선 기자 | 입력 : 2024/07/09 [14:52]

▲ 홈닉 앱의 매터(Matter)기술 연동 개념도 (사진 = 삼성물산)  © 국토매일


[국토매일=백지선 기자] 삼성물산의 홈플랫폼 '홈닉(Homeniq)'을 이용하는 아파트 입주민들의 집안 일상이 더욱 편해질 전망이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9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갤러리에서 IoT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와 매터(Matter) 기반의 스마트홈 기기 연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터(Matter)는 여러 다른 브랜드의 스마트홈 기기 제어를 개별 플랫폼이 아닌, 하나로 연동·통합하는 글로벌 표준 기술이다.

 

아카라라이프는 매터 인증을 취득한 스마트 허브, 전동 커튼, 조명 등 다양한 스마트홈 제품 공급과 연결 플랫폼을 제공하는 IoT 전문 기업이다.

 

삼성물산은 이번 매터 업무협약으로 거실과 주방 등 집안 곳곳의 가전과 IoT 기기를 브랜드와 상관없이 홈닉 앱 하나로 직접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

 

신규 단지에는 매터 기반의 스마트홈 기기를 설치하고, 기존 주거단지에는 플랫폼 연동을 위한 스마트 허브 연결 등 시스템 구축과 함께 홈닉을 사용하는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여기에 AI(인공지능) 기술을 더해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인식하고 시간에 맞게 자동으로 전동 커튼, 조명, 에어컨 등 다양한 기기들을 제어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 삼성물산-아카라라이프 업무협약 체결식 기념사진(삼성물산제공)  © 국토매일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은 "건설사 최초로 아파트 앱을 통해 매터 기반의 다양한 스마트홈 기기들을 지원하는 데 큰 의의가 있으며, 입주민의 편의성 향상과 함께 일상에 혁신을 가져다줄 새로운 경험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