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2019 국토교통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박찬호 기자 | 입력 : 2019/03/14 [11:39]

 

[국토매일-박찬호기자] 국토교통부산하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41일부터 5일까지 국토교통 기술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2019 국토교통 아이디어 공모전온라인 접수를 실시한다.

 

국민행복 향상을 위한 국토교통 기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는 국토교통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학생 이상 일반인뿐 아니라 초··고에 재학 중인 학생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처음으로 청소년 부문을 신설해 참여기회를 확대했다.

 

공모 주제 및 분야는 에세이와 영상 총 2가지로 나뉜다. ‘에세이 분야‘2050 국토교통 미래 변화상을 주제로 한 에세이를, ‘영상 분야국토교통기술 소개혹은 국토교통기술로 변화하는 미래를 주제로 하는 자유형식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2019 국토교통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 또는 그룹은 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 등의 제출서류와 함께 2019 국토교통기술대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고, 자세한 일정과 내용, 신청서도 동일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는 41일부터 45일까지 가능하다.

 

심사 결과는 510일 발표될 예정이며 국토교통부 장관상 대상 수상자는 분야별 각 1명으로, 상장과 함께 영상 분야는 500만원, 에세이 분야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부상으로 태블릿PC가 제공된다.

 

최우수상(2) 수상자에게는 영상 분야 350만원, 에세이 분야 2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대상과 최우수상을 포함해 최종 수상작은 총 18건이 선정될 예정이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관계자는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전 국민이 참가할 수 있는 올해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행복 실현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을 도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융복합 기술에 창의성을 더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국민 모두가 행복한 국토교통기술을 만들어 미래사회로 발돋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