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적경제 분야별 소통릴레이…영등포만의 혁신사업 발굴

2월 한달 업사이클링, 돌봄, 교육, 도시재생 분야별 ‘사회적경제 소통릴레이’ 추진

박찬호 | 기사입력 2019/02/18 [10:17]

사회적경제 분야별 소통릴레이…영등포만의 혁신사업 발굴

2월 한달 업사이클링, 돌봄, 교육, 도시재생 분야별 ‘사회적경제 소통릴레이’ 추진

박찬호 | 입력 : 2019/02/18 [10:17]
    지역 사회로 통하는 분야별 소통릴레이 개최 모습

[국토매일] 영등포구가 민관협력을 통한 사회적경제 혁신사업 발굴을 위해 분야별 사회적경제기업과 관련부서와의 소통릴레이를 추진한다.



‘소통릴레이’는 사회적 가치가 높은 분야별 사회적경제기업과 민간기관, 구청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업의 니즈를 파악하고 지역특성을 기반으로 한 우수 사업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일 업사이클링 분야부터 시작된 소통릴레이는 2월 한 달간 돌봄·의료 교육·공연 도시재생 4개 분야로 진행 중이다.

15일 구청 별관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된 ‘교육·공연분야’ 소통릴레이는 채현일 구청장도 참석해 ㈜초등경제연구소 등 11개 사회적경제기업과 영등포교육복지센터, 미래교육과 등 구 관계자들과 함께 현재 추진 중인 교육 사업 등을 공유하고 사회적경제와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해 구는 6개 사회적경제기업과 협업해 혁신교육지구 ‘사회적경제기업 연계 방과 후 교육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사회적경제기업과 연계한 학교별 맞춤형 교육콘텐츠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내 교육자원의 토대를 마련하고 교육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소통릴레이에서도 교육·체험 등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시범운영 및 봄꽃축제 등 지역행사 시 사회적기업과의 연계 방법 등 주요 논의과제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북페스티벌 추진 시 교육관련 사회적기업과 연계 방안 마련, 마을단위 교육 거점 공간 마련, 교육협의체 구성 등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구는 이번 소통릴레이를 통해 다양한 사업주체 간 유기적인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제안된 의견은 향후 교육, 환경 등 분야별 지역사회 문제 해결형 사업에 적극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20일에는 도시재생 분야 소통릴레이가 마지막으로 개최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올해는 사회적경제 예산을 전년 대비 7배 늘리고 미래비전추진단 산하 사회적경제과를 신설하는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원년으로 삼겠다.”며 “분야별 사회적경제기업과의 탁트인 소통을 통해 영등포구만의 특색있는 지역밀착형 우수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