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수요기관·조달기업 편의성 높인 '상품별 전문팀제' 시범 운영

전문팀에서 유사상품의 입찰과 계약 방법 등 모든 조달업무 전담

백용태 기자 | 입력 : 2019/02/12 [15:06]
    조직 개편 안내

[국토매일] 조달청은 수요기관과 조달기업에게 편리하도록 유사 상품은 전문팀에서 규격 검토와 입찰 및 계약 방법 등 모든 조달 업무를 전담하는 '상품별 전문팀제'를 2월 중 도입한다고 밝혔다.

과거에는 동일 상품이라도 계약방식 등에 따라 본·지방청으로 계약업무가 분산되어 있어 수요기관과 조달기업의 어려움이 있었다.

조달청은 종합쇼핑몰 운영 업무 등 구매 제도 관련 업무는 구매총괄과로 일원화하고, 나머지 구매사업국 4개과는 전문팀 시범 운영을 통해 고객 중심 조직으로 개편한다.

상품별 전문팀은 다음과 같이 운영한다

자재장비과에 섬유팀을 두고 군경찰소방 피복류, 커튼류, 가방, 신발 등의 구매업무를 전담하고, 국방상용물자 이관을 위한 국방상용물자 이관 전담조직을 운영하며 쇼핑몰기획과는 3개 전문팀제로 운영하며, 시설자재팀은 레미콘, 아스콘, 철근, 시멘트, 관류 등 차량팀은 상용 차량, 소방 등 특수 차량, 농기계, 도로시설팀은 가드레일, 난간, 울타리 등의 구매업무를 전담할 예정이다.

쇼핑몰단가계약과에는 전자제품팀을 두고 컴퓨터, 복사기, 세탁기, 의료기기 등 바이오화학팀을 두어 의약품, 응집제, 제설제 등의 구매업무를 전담하고 쇼핑몰구매과에는 신재생에너지팀을 두어 에너지저장장치, 발광 다이오드조명, 냉난방기 등의 구매업무를 전담할 예정이다

한편, 혁신 신상품의 조달시장 판로개척을 전담하는 혁신조달팀은 행정안전부와 협의를 거쳐 올해 상반기 중에 정식 과로 확대 개편될 예정이다.

강경훈 구매사업국장은 "이번 조직 개편은 우선적으로 구매사업국에서 상품별 전담팀제를 시범 운영하는 것"이라면서 " 이를 통해 수요기관과 조달기업의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고, 구매업무의 전문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