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강동구보건소, 신혼부부 대상 임신 전 건강검진 서비스 지원

박찬호 | 기사입력 2019/01/21 [09:38]

강동구보건소, 신혼부부 대상 임신 전 건강검진 서비스 지원

박찬호 | 입력 : 2019/01/21 [09:38]
    강동구
[국토매일] 우리나라 성인의 결혼 연령이 늦어짐에 따라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건강검진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강동구는 예비·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신혼부부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부부의 건강은 물론 태아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요건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검진항목은 소변 및 혈액검사 등 기본검사 외에 성병검사, 풍진항체 검사로 진행된다. 치명적인 선천성 기형을 유발하는 풍진, 불임의 원인이 되는 클라미디아 등 위험인자를 사전에 검사해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해 건강한 가정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검진 비용은 개별 검진 시, 여성은 21,500원, 남성은 8,500원이며 부부 함께 검진 시 2만원으로 1만원 할인된다.

작년 강동구보건소에서 신혼부부 건강검진을 받은 대상자는 총 1,090명이다. 이 중 B형 간염검사 결과 항체 음성자로 예방접종이 필요한 인원은 294명, 치료 및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B형 간염항원 양성자는 17명으로 나타났다. 풍진항체 예방접종이 필요한 인원은 52명이며 클라미디아 양성판정을 받은 13명은 상담 후 치료를 받았다.

건강검진 결과에 따라 질환의심군에게는 지속적인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한다. 금연클리닉, 대사증후군 관리센터, 모성실 등 보건소 내의 다양한 연계를 지원하고 건강을 위한 금연, 식이 및 운동 관리, 임신 전·후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도록 돕는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임신 전 예비부부나 신혼부부 누구나 보건소를 방문해 건강검진을 받길 바라며, 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