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30여 년 간 건설현장의 하도급자들과 함께 해온 저자의 제언

[신간안내] 하도급 솔루션

국토매일 | 입력 : 2018/11/09 [09:57]

 

 

 

 



[국토매일] 이서구 강사가 하도급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도급 솔루션’(멘토프레스)을 출간해 눈길을 끈다.

저자는 과거 대한전문건설협회에 28년 간 재직하면서 하도급법, 건설산업기본법, 지방계약법 등 건설 산업 관련법령 개정추진, 불공정하도급 상담, 노동 산재 등 하도급 관련의 업무 전반을 수행했다.

현재는 건설업 법·제도를 교육하는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의 서문에는 하도급문제는 어제 오늘의 문제가 아닌, 60여 년간 고질병처럼 우리 사회에 뿌리박힌 우리 모두가 해결해야 할 근본문제이다. 몸이 아프면 어디가 어떻게 아픈지 만방에 알리고 원인과 병명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아야 그에 맞는 정확한 처방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전한다.

그는 저서를 통해 중소하도급업체들의 행복을 지켜주겠다는 약속을 내걸며 책을 세상 밖에 내놓았다.

더 이상 이대로 당할 수만은 없다고 강조한 저서는 하도급 계약상 분쟁이 발생할 경우 부당한 특약을 강요할 때 어떻게 하면 공사대금을 떼이지 않을 것인가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저서를 통해 백적백승할 수 있는 65가지 다양한 하도급분쟁 사례 수록돼 있어 법조문 요약과 함께 꼼꼼히 짚어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지은이 : 이서구. 385쪽 신국판. 멘토프레스 출간. 가격 19,000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