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동작구,‘청소년의회 제2회 정례회’개최

박찬호 | 기사입력 2018/10/22 [09:13]

동작구,‘청소년의회 제2회 정례회’개최

박찬호 | 입력 : 2018/10/22 [09:13]
    청소년의회 제1회 정례회
[국토매일] 동작구가 오는 23일 오후 4시 30분에 동작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청소년의회 제2회 정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년차를 맞는 동작구 청소년의회는 ,의정워크숍 ,정책제안 플랫폼 ,찾아가는 설문조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동작구의 대표적인 청소년 참여기구로 34인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제 3대 청소년의회에서는 청소년 참여권리 보장의무를 규정하고, 사회참여기회를 제도적으로 보장하는서울특별시 동작구 청소년의회 운영 및 구성에 관한 조례를 전국 최초로 제정하고 정책 포럼을 개최하는 등 매해 청소년 자치활동의 영역을 넓혀오고 있다.

이번 제2회 정례회에서는 2018년 청소년의회 활동보고, 학교 내 성평등 인식 관련 교육 강화와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확대 정책제안을 진행한다.

올해 말까지는 제 1회 정례회에서 논의되었던 청소년 성평등 인식개선 부스운영과 학교안전공제위원회 알리미 UCC 공모전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는 청소년들이 정책 수립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는 등 청소년자치활동이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소년의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문화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윤소연 교육문화과장은 “청소년의회는 청소년 스스로의 목소리를 찾아가고 권리를 지켜가기 위한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의회활동을 통해 민주주의의 참 면목을 배울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