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도봉구 가을 숲에서 놀자! ‘유아숲체험 가족축제’ 개최

박찬호 | 기사입력 2018/10/18 [09:05]

도봉구 가을 숲에서 놀자! ‘유아숲체험 가족축제’ 개최

박찬호 | 입력 : 2018/10/18 [09:05]
    유아숲 체험프로그램
[국토매일] 도봉구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초안산 반딧불이유아숲체험장에서 ‘유아숲 체험 가족축제’를 개최한다.

구는 도시 아이들이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든 가을의 숲속에서 나무, 흙을 만지면서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 배우고, 가족 간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유아숲 체험 가족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매년 5월 서울시 전역에서 동시에 진행된 축제에 주민들의 참여 요청이 늘고,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가을인 10월 한 번 더 실시하게 됐다.

‘가을 숲놀이! 신나는 놀이 함께 놀아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실내 활동에 익숙한 아이들이 계절의 변화를 몸으로 느끼고 숲속 자연물과 노는 법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콩주머니로 박터트리기, 목공체험, 자연물 볼링, 뻥튀기로 얼굴 만들기, 도토리팽이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죽방울 만들기, 솔방울 농구대회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부모님과 함께 가을 숲속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준비됐다.

구는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지난 9월부터 사전에 시설물 보완, 고사목 정비, 배수로 준설 등을 마무리 했으며 말벌, 뱀, 멧돼지 등의 출현을 예방하기 위한 순찰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행사당일에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유아숲 체험 가족축제’를 통해 도심의 아이들이 실내교육에서 벗어나 숲에서 자유롭게 뛰놀면서 정서적 안정과 감성을 발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