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개방형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2018년도 제2차 범부처 공공기술이전 로드쇼' 개최

사업화 유망한 689개 공공기술, 한자리에 모인다

백용태 기자 | 기사입력 2018/10/17 [15:15]

개방형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2018년도 제2차 범부처 공공기술이전 로드쇼' 개최

사업화 유망한 689개 공공기술, 한자리에 모인다

백용태 기자 | 입력 : 2018/10/17 [15:15]
    투자유치 상담회 일정(데이지홀)
[국토매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은 오는 19일, '2018년도 제2차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 로드쇼'를 엘타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창출된 공공 우수기술이 중소기업에 성공적으로 이전 및 사업화되어 고부가가치가 창출될 수 있도록 연구자-수요기업 간 기술교류 및 기술이전 상담 등을 진행하고 미래전략을 공유하는 만남의 장이다.

2013년 중기청·특허청 주최로 처음 개최된 로드쇼는 해를 거듭할수록 범부처 차원의 협업 필요성이 확대되어, 지금은 공공기술 이전 관련 6개 부처에서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그간 총 10차례의 행사를 통해 우수 공공기술 4,800건을 발굴하고 기술이전의향서 398건을 체결하였으며, 기술료 누계 약 220억원을 달성하는 등 범부처 협업을 바탕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어낸 로드쇼는, 이제 공공기술이전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로드쇼에서는 그동안 정부 지원 사업의 결과로 창출된 총 689개의유망 우수 공공기술들이 소개되고, 자동화 의료기기 시스템, 3D 프린터 등 우수 국산 연구장비와 다양한 시제품도 전시되는 등 지난 행사들보다 풍성한 볼거리가 준비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1부 행사에서는 반도체산업발전 유공자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한양대 안진호 교수가 ‘4차 산업혁명의 뉴노멀 오픈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며, 공공연구성과를 이전받아 사업화에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도 소개되는 등 산학연 협력을 통한 혁신성장의 우수모델이 제시된다.

아울러 2부에는 대학·공공연구기관과 기업 간 기술이전 상담회, 투자유치 상담회, 특허라이센스·채용 상담 등을 위한기관별 상담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정부는 이번 기회를 통해 기업과 연결된 공공연구성과가 사장되지 않게끔 부처별로 다양한 후속지원사업과 연계하여 기술컨설팅, 추가 R&D, 기술 신뢰성 검증, 추가 상용화 개발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으며, 앞으로도 부처 간 협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공공기술들이 효율적으로 수요기업들과 연결되고, 개방형 혁신 생태계 조성을 통한 혁신성장동력 발굴과 일자리 확대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