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원전연료, 소방 및 방사능방재 훈련실시

국토매일 | 입력 : 2018/09/19 [16:20]

 

▲ 한전원자력연료는 소방및 방사능방재 훈련을 실시하고 <사진>인명구조훈련을 하고 있다.     © 국토매일

 

[국토매일]한전원자력연료(사장 정상봉)192018년도 소방 및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오후 2시간에 걸쳐 진행된 훈련에서는, 제조시설의 화재에 의한 방사선사고 등 복합위기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하고 이에 따른 비상대책본부 가동, 화재진압 및 응급처치, 내부피폭 및 방사선환경영향평가 등을 중점 점검사항으로 훈련이 이뤄졌다.

 

훈련은 119 특수구조단 및 북부소방서와 함께 훈련을 수행함으로써 자체 안전관리 역량 제고는 물론, 유관기관 간 유기적 비상대응 체계 구축에도 힘썼다. 한편, 전 직원의 훈련 참가 및 전사적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동시간대 가상의 비상발령에 따라 대피훈련 실시 후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재난대비 종합상황실 확충, 재난안전 관제시스템 구축, 비상대응훈련 강화 및 자율안전요원 운영 등 다양한 재난대응 시스템 구축과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비상대응능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정상봉 사장훈련 참가자들뿐만 아니라, 직원 모두가 스스로 안전관리자라는 인식을 갖고 위기대응 역량을 길러야 한다, “현장 중심의 철저한 안전관리와 훈련을 통해 사고요인을 미연에 제거하고, 임직원들이 안전의식을 체화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