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이 직접 찾아가는 환경일자리 박람회 개최

제1회 ‘찾아가는 환경일자리 박람회’, 9월 13일 숙명여대에서 열려

백용태 기자 | 입력 : 2018/09/13 [10:31]
    환경부

[국토매일] 환경부는 환경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 2층에서 13일 오후 1시부터 제1회 ’찾아가는 환경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대규모 채용박람회 형식에서 벗어나 기업과 기관 대표가 직접 대학교를 찾아가 일자리를 소개하고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행사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및 한국환경산업협회와 취업 전문기관 인크루트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행사에는 티에스케이워터, 에이씨아이케미칼아시아, 코웨이, 에코앤파트너스 등 유망환경기업 4곳이 참여했다.

또한, 행사 현장에는 유망환경기업의 대표 혹은 인사담당자가 직접 현장에서 면접을 하거나 지원 방법 등을 상담받을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환경일자리 정책 및 지원사업, 강소환경기업 정보 등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또한, 이번 행사에 참여했던 기업 대표와 취업에 성공한 대학 선배들이 직접 경험담을 들려주는 일자리 토크 콘서트도 열린다.

이창흠 환경부 환경산업경제과장은 “환경분야 구인 혹은 구직의 어려움을 돕고, 보다 적극적으로 현장 중심의 취업지원을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환경부는 올해 하반기 안에 제2회 ’찾아가는 환경일자리 박람회’를 호남권 소재 대학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