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관세청, 원산지 인증수출자 로고 도입

‘인증수출자’ 한 눈에 확인하고 다양한 혜택을 마음껏 누리세요

백용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8/17 [11:35]

관세청, 원산지 인증수출자 로고 도입

‘인증수출자’ 한 눈에 확인하고 다양한 혜택을 마음껏 누리세요

백용태 기자 | 입력 : 2018/08/17 [11:35]
    관세청
[국토매일] 관세청은 지난 2010년부터 도입되어 EU 수출 및 FTA 활용확산에 크게 기여해 온 것으로 평가 받고 있는 ‘인증수출자’ 제도가, 시행 이후 처음으로 인증 ‘로고’를 도입하며 새로운 도약을 시도한다고 전했다.

인증수출자 로고는 세관의 원산지 관리능력 심사를 통해 인증을 받은 수출기업 등에게 제공되는 ‘인증수출자 인증서’에 표기될 예정이며, 인증기업의 종사자 등은 명함, 회사 현판 등에 삽입하여 제작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인증수출자 제도는 한-EU FTA 가 발효된 지난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어 현재 전국적으로 11,739개 기업이 인증을 받아 활용 중에 있으며, 중국·아세안 FTA 같이 세관 등 발급기관에서 원산지증명서를 발급 받는 수출기업이 ‘인증’을 받으면, 원산지증명서 발급 신청시 제출서류 생략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관세청은 이번 ‘로고’의 도입으로 기존 인증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동 제도를 잘 알지 못하는 수출기업들이 ‘인증’ 제도를 새롭게 활용 할 수 있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나아가, 더 많은 기업이 이 제도를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도혁신과 절차개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