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여름방학, 환경과 친해진 성북 아이들

성북구, 여름방학 맞아 관내 초등학교 4학년, 6학년 대상 성북어린이 환경학교 개최

박찬호 | 기사입력 2018/08/16 [10:14]

여름방학, 환경과 친해진 성북 아이들

성북구, 여름방학 맞아 관내 초등학교 4학년, 6학년 대상 성북어린이 환경학교 개최

박찬호 | 입력 : 2018/08/16 [10:14]
    성북 어린이 환경학교
[국토매일]에코마일리지제와 절전소를 운영하는 등 온실가스 없는 성북 구현을 위해 힘쓰고 있는 서울 성북구가 이번에는 여름방학을 맞은 관내 초등학교 4 학년 6학년 학생 35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북어린이 환경학교’를 개최했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은 ‘성북어린이 환경학교’는 성북구가 매년 여름방학 어린이들로 하여금 환경교육 및 견학체험을 통해 에너지와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교육의 장이다.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된 환경학교는 동덕여자대학교와 관학협력사업으로 안령미 교수의 지도아래 대학생 환경동아리 ‘환경지기’가 기획, 어린이들이 성북구의 공기·토양·물 등 환경전반에 대해 바로 알고 실습과 실험까지 할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구성·진행됐다.

특히, 이론수업뿐만 아니라 친환경 가습기 만들기 등 체험 수업과 산·염기 기름제거 등 다양한 환경관련 실험과 더불어 에너지드림센터, 자원회수시설, 북한산 생태체험관 등 환경관련 현장을 견학하면서 기후변화 교육도 듣고 태양광 자동차도 직접 만들어보는 현장체험 시간을 가졌다.

환경학교에 참여한 김민성 학생은 “방학동안 학원만 다니느라 지루했는데 바깥에 나가서 체험도 해보고 대학생 선생님들과 실험도 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해보니 지구온난화로 위기에 처한 지구를 살리기 위해서 내가 먼저 에너지 절약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성북구 관계자는 “성북구가 매년 여름방학 진행하고 있는 성북어린이 환경학교는 우리마을 환경의 소중함과 환경보전의 필요성을 알려 환경보전의 차세대 주역인 ‘어린이 그린리더’를 양성하는 환경체험의 장.”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