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은평, 마을을 바꿀 주민토론회 개최

함께 찾아가는 마을공동체의 방향성 논의

박찬호 | 기사입력 2018/08/16 [10:01]

은평, 마을을 바꿀 주민토론회 개최

함께 찾아가는 마을공동체의 방향성 논의

박찬호 | 입력 : 2018/08/16 [10:01]
    은평구
[국토매일]은평구는 주민이 마을 활동의 주체로 성장하는데 밑받침이 되고, 마을에 대해 생각을 나누고 싶은 구민들을 위하여 ‘은평마을 주민토론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31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두 시간 가량 마을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듣고 소통하는 주민토론회 “다양한 마을, 다양한 생각을 품다” 행사를 서울혁신파크에서 진행한다.

마을공모사업지기, 행정, 다문화, 청년, 사회적 경제 5개 영역의 주체가 각자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마을공동체에 대한 의견을 발제한다.

발제 주제에 대하여 주민관객과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통해 은평구 마을공동체의 현재를 확인하고 나아가야할 방향성을 찾고자 한다.

참가접수는 온라인에서 진행 중이다. 주민토론회 행사 및 은평구 마을공동체 관련 문의는 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로 할 수 있다.

한편, 구는 다양한 분야의 마을활동가로 진입하는 초석을 마련하기 위한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마을활동가로 성장하기 위한 교육으로 마을활동가의 자세와 역할, 마을활동의 원리와 마을공동체 정책 및 사업의 이해, 주민조직화, 마을자치를 중심으로 시민주도의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한 5강의 이론 강의를 진행한다.

더불어 마을공동체 지역탐방, 주민토론회, 서울시마을주간 행사 참여 및 모니터링을 통한 현장교육도 실시한다.

오는 27일을 시작으로 오는 9월 11일까지 매주 월요일 부터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녹번역 은평상상허브 3층 교육장 ‘즐거운 소통’에서 진행된다.

마을활동가 양성을 위한 집중 역량강화 교육으로 참가대상은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2년차 이상 참여자 또는 마을살이학교를 수료했거나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센터가 인정하는 자로서 다음카페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접수하여 교육에 신청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마을의 변화, 마을의 성장은 주민으로부터 시작된다. 내가 사는 곳을 주도적으로 활동하며,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고 함께 생각을 나누고 싶은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