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1회용품 줄이기 참여 매장에 식기세척기·머그컵 지원

환경부-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식기세척기·머그컵 증정행사 개최

백지선 기자 | 기사입력 2018/08/14 [14:51]

1회용품 줄이기 참여 매장에 식기세척기·머그컵 지원

환경부-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식기세척기·머그컵 증정행사 개최

백지선 기자 | 입력 : 2018/08/14 [14:51]
    환경부
[국토매일]환경부와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은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이디야커피 종로3가점에서 식기세척기 및 통컵 증정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다회용컵 사용 촉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환경부와 공제조합은 1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자발적 협약을 체결한 커피전문점을 대상으로 식기세척기 74대와 머그컵 2만여 개를 지원하기로 뜻을 함께 하고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공제조합은 이디야커피와 빽다방 가맹점 중 20평 이하인 소규모 매장 1,331개를 대상으로 머그컵을 지원하고, 커피베이 등 7개 브랜드의 74개 매장을 대상으로 식기세척기를 지원한다.

아울러, 공제조합의 지원과 별개로, 이디야커피 본사에서는 일선 매장의 자발적 협약 이행 독려를 위해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약 9만 개의 다회용컵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은경 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황종수 공제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식기세척기 등 증정식 이후, 다회용컵 사용 촉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맹점주와 직원들을 격려하고, 매장을 둘러보며 고객들에게도 1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김은경 장관은 “1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커피전문점과 이에 대한 지원을 결정한 공제조합에 감사드린다”라며, “1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업계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친환경 소비문화가 빠른 시일 내에 정착될 수 있도록 국민 모두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