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깐깐하게 관리되는 서울 수돗물, 아리수품질보고서로 확인하세요

세계보건기구 권장항목 보다 많은 170항목을 통한 철저한 관리

박찬호 | 기사입력 2018/06/20 [16:58]

깐깐하게 관리되는 서울 수돗물, 아리수품질보고서로 확인하세요

세계보건기구 권장항목 보다 많은 170항목을 통한 철저한 관리

박찬호 | 입력 : 2018/06/20 [16:58]
    아리수 수질검사 결과
[국토매일]서울시가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수질검사 결과 및 각종 수돗물 정책정보를 담은'2017 아리수품질보고서'를 e-Book으로 제작해 서울시민들에게 제공한다.

서울시는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가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항목보다 많은 170항목을 통해 관리되고 있으며, 지난 한해 조사된 결과에 따르면 서울시 전 지역 모든 검사항목에서 먹는 물 기준 수질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안전한 수질관리를 위해 취수원인 한강 상류에서부터 각 아리수정수센터, 자치구, 일반 지역 수도꼭지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의 수질을 정밀검사하고 있으며,지난 2017년에 공급된 수도꼭지 수돗물에 대해 수질 검사한 결과 납, 비소, 카드뮴 등 인체에 유해한 9개 항목의 무기물은 물론 페놀, 벤젠 등 유해 유기물 17종도 검출되지 않았으며, 병원성 미생물 또한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시는 인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미생물의 발생을 막기 위해 사용하는 소독제의 농도를 가정의 수도꼭지에서 0.1∼0.3㎎/ℓ이내의 최적 소독상태로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돗물의 안전성을 유지하고 마시기에 적합하도록 생산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는 아리수품질보고서를 통해 시민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수돗물 관련 정책 및 정보를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우리집 수돗물의 수질이 궁금하다면 ‘아리수품질확인제’를 통해 무료 수질검사와 수도관 점검도 받아볼 수 있다.

이창학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서울시 수돗물의 수질성적표라고 할 수 있는 '아리수품질보고서'의 발간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수돗물 아리수의 품질과 안전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빈다’며, ‘앞으로도 믿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