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우리 아이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학교에 다니게 하고 싶습니다”

은수미 후보, 늘푸른중학교 방문해 학교 미세먼지 대책 및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학부모 의견 청취

백용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5/25 [15:34]

“우리 아이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학교에 다니게 하고 싶습니다”

은수미 후보, 늘푸른중학교 방문해 학교 미세먼지 대책 및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학부모 의견 청취

백용태 기자 | 입력 : 2018/05/25 [15:34]
    현장방문 모습
[국토매일][6.13지방선거]은수미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는 25일 오전, 김병욱 국회의원과 함께 늘푸른중학교를 방문하여 실내체육관 공사현장 및 공기청정기 운영 상황을 확인하고, ‘분당 학교 미세먼지 대책 및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학부모 간담회’에 참석해 학부모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 날 행사는 학교 미세먼지 감소를 위한 환경개선에 대해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김병욱 의원이 주최한 정책간담회다.

늘푸른중학교 인근 3개교 학부모들이 참석했고,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를 비롯해 이나영, 최세명 도의원 후보 및 조정식, 최종성, 김명수 시의원 후보 등이 함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김병욱 국회의원과 함께 참석한 은수미 후보에게 “아이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모든 초등 및 중등학교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하고 교실마다 공기청정기를 설치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빠듯한 예산으로 추진하는 학교환경개선 사업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하고 시에서 충분히 예산을 확보하여 시설이 충실하게 개선되는 양질의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했다.

간담회를 주최한 김병욱 국회의원은 “여러분의 의견을 충분히 수용하여 교육부, 도교육청에 전달하겠다”고 말한 뒤 “이 후 성남시장이 지방선거후 확정되면 함께 논의해나가겠다”고 답변했다.

은수미 후보는 “아이를 낳는 것만이 문제가 아니다”라며 “미래를 위해 여러분들의 말씀을 많이 귀담아 듣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아이들의 교육만큼 중요한 것이 아이들의 건강”이라며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심해지는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보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은 후보는 “미세먼지는 건강을 위협하는 물질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대책을 적극적으로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면서 “우리 아이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마스크 없이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어른들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한편,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는 미세먼지 30% 감축, 관내 주요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2020년까지 초등학교 및 유치원 대상 공기청정기 도입, 학교 교육환경 개선 등을 골자로 하는 미세먼지 대책 및 학교지원 관련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