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UCC 동영상 시민 공모전

‘시민의 입장에서 시정을 감시하고 시민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주제로 진행

박찬호 | 기사입력 2018/04/16 [11:55]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UCC 동영상 시민 공모전

‘시민의 입장에서 시정을 감시하고 시민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주제로 진행

박찬호 | 입력 : 2018/04/16 [11:55]
    공모전 포스터
[국토매일]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는16일부터 6월 15일까지 ‘시민의 입장에서 시정을 감시하고 시민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라는 주제로 UCC 동영상 시민 공모전을 진행한다.

UCC 동영상에는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의 역할과 기능을 시민이 이해하기 쉽고 공감할 수 있게 표현해 시민감사옴부즈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민권익 침해 발생 등 필요시 시민이 적극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내용이 담겨지면 된다.

이번 UCC 공모전은 개인 또는 4인 이하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유로운 형식의 UCC 동영상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이번 UCC 공모전을 통해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참여를 촉진하는 한편, 시민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우수한 홍보 콘텐츠를 발굴, 활용해 권익침해 발생 등 필요한 경우,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이다.

정기창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위원장은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가 출범한지 2년이 지났는데도 아직도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를 잘 모르는 시민이 많다”며, 이번 공모전이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를 시민에게 알리고 시민의 관심을 이끌어 내 시민의 권익구제 및 시정감시 기관으로서 시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