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형권 기재부 1차관, 글로벌녹색성장기구 사무총장과 면담

기후변화 대응분야 기재부-GGGI 협력 강화 논의

백용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3/16 [16:54]

고형권 기재부 1차관, 글로벌녹색성장기구 사무총장과 면담

기후변화 대응분야 기재부-GGGI 협력 강화 논의

백용태 기자 | 입력 : 2018/03/16 [16:54]
    기획재정부
[국토매일]고형권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16일, 오전 11시 서울에서 프랭크 라이스베르만 글로벌녹색성장기구 사무총장과 면담을 갖고, 기재부와 GGGI간 기후변화 대응분야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고 차관은 한국이 고유의 개발경험, 기후변화 대응분야의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후변화 대응이라는 글로벌 의제에 적극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하면서 GGGI가 지난 2012년 10월 출범 이후 양적·질적으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개도국의 기후변화 대응역량 제고에 크게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라이스베르만 사무총장은 GGGI 본부국인 한국의 GGGI에 대한 관심과 기여에 감사를 표하면서 한국정부의 지속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고 차관은 최근 PPP 확산, 개발수요 대비 개발재원의 부족 등 개발협력환경 변화 상황에서 한국정부와 GGGI간 협력 강화 필요성이 크다고 강조하면서 한국의 유상원조자금인 대외경제협력기금 등이 GGGI와의 협력을 통해 개도국 기후변화대응을 지원할 여지가 크다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라이스베르만 사무총장은 EDCF, KSP 등과 연계한 협력사업 추진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한국이 기후재원, 기후기술, 개도국 기후변화 대응 역량 강화 등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기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양측은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정례회의를 개최하는 등 지속가능한 발전이라는 국제사회의 개발 목표하에 기후변화 대응분야에서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