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용범 부위원장, 지역산업 구조조정 등에 따른 지역 금융지원대책 관련 유관기관 회의 개최

한성원 기자 | 입력 : 2018/03/13 [16:23]
    금융위원회
[국토매일]금융위원회는 ‘구조조정 등에 따른 지역지원대책‘에 따라 금융지원과제를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김용범 부위원장은 금융지원과제의 신속하고 원활한 추진을 위해 유관기관 회의를 개최해 정부 지원대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기관별 이행상황을 점검했다.

김용범 부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지역경제의 충격을 완화하고 활력을 회복하는데 정책금융기관 등 유관기관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신속한 추진을 요청했다.

먼저 정책금융기관을 중심으로 기존 금융지원에 대한 연장조치부터 우선적으로 시행해 줄 것을 당부하고 만기연장조치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시중은행의 동참 필요성을 강조하며 금융감독원 등의 협조를 요청했으며 관련 지역 협력업체의 신규자금 공급을 위한 특별보증 프로그램 시행을 위해 보증기관을 중심으로 프로그램 준비에 만전을 다해 줄 것을 당부, 정책 집행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실제 자금이 집행되는 지역 현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역금융 접점에서 현장의 목소리 청취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요청했다.

금융위는 정책금융기관 등의 금융지원과제 이행상황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협력업체 등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정책적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