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시장 평가 우수한 ‘딸기’ 새 품종, 조기 보급에 나서

농촌진흥청, 18일 경남 진주에서 딸기 시범사업 설명회 실시

백지선 기자 | 기사입력 2018/01/18 [09:17]

시장 평가 우수한 ‘딸기’ 새 품종, 조기 보급에 나서

농촌진흥청, 18일 경남 진주에서 딸기 시범사업 설명회 실시

백지선 기자 | 입력 : 2018/01/18 [09:17]
    시장 평가 우수한 ‘딸기’ 새 품종, 조기 보급에 나서
[국토매일]농촌진흥청은 올해 새롭게 진행되는 ‘딸기 신품종 조기보급 확대시범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18일 경남 진주시 대평면농산물직판장에서 실시한다.

경남농업기술원과 함께 마련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아리향’ 품종과 경상남도농업기술에서 육성한 ‘금실’ 품종이 소개된다.

‘아리향’은 단단함이 좋고(고경도), 특과인 25g 이상 생산 비중이 70%를 넘는 크기가 큰 품종이다. 평균 당도는 10.4브릭스다. ‘금실’은 평균 당도 11.2브릭스로 당도가 높고 약한 복숭아 향이 나며 무게는 20.5g으로 중대과형이다.

이들 품종은 지난해 말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열린 시장평가에서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와 경도가 높아 농산물유통전문 관계자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에 따라 앞으로 수출 품종으로 확대 보급될 전망이다.

딸기 신품종 조기보급 확대시범사업은 ‘아리향’과 ‘금실’ 품종의 시범재배를 지역별로 10개소에 10ha 규모로 실시해 2020년까지 점진적으로 확대 보급한다는 내용이다.

구체적으로 딸기 신품종의 종묘를 공급하고 신품종 특성에 맞는 수경재배, 난방 및 환경개선, 포장재 등이 지원된다.

이러한 사업 추진을 통해 딸기 신품종을 농가에 보다 빨리 보급해 딸기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수출 증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이명숙 기술지원과장은 “국내육성 딸기 품종의 다양화를 통해 내수 및 수출시장의 경쟁력을 보다 높이고 시장평가에서 ‘아리향’과 ‘금실’이 주목받고 있기에 이 품종들이 조기에 정착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