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국립해양조사원, 내달 25일까지 ‘온라인 바다낚시대회’ 개최

요트낚시정보 어플 이용… 해양레저 스포츠 활성화 기대

조영관 기자 | 기사입력 2016/11/27 [22:50]

국립해양조사원, 내달 25일까지 ‘온라인 바다낚시대회’ 개최

요트낚시정보 어플 이용… 해양레저 스포츠 활성화 기대

조영관 기자 | 입력 : 2016/11/27 [22:50]

 

▲ 온라인 바다낚시 대회      © 국토매일

 

[국토매일-조영관 기자] 이내비게이션(e-Navigation) 3차원 영상 구축 등 해양정보 산업화에 나서고 있는 국립해양조사원이 ‘온라인 바다낚시대회’를 개최한다.

  

국립해양조사원은 11월 25일부터 12월 25일까지 1개월 간요트와 낚시 등 해양레저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국민들을 위해 ‘온라인바다낚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바다낚시대회는 국립해양조사원이 운영중인 요트낚시정보도어플의 커뮤니티 기능을 활용해 나의 요트·낚시 포인트, 획득어종의 크기, 요트·낚시 노하우 등을 스마트 앱 상에서 경진하는 것으로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국민들과 요트와 바다낚시 노하우를 공유하고 해양레저 스포츠에대한 관심과호응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요트낚시정보도 어플은 요트항해와 바다낚시 등에 참고할 수 있는 바다속 수심·지형·수온 등의 정보와 함께 전국 연안의 요트항로와낚시 포인트, 어종과 미끼 등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며, 특히 커뮤니티 기능에서는 국민들이 직접 요트·낚시 포인트와 노하우를공유할 수 있어 해양레저 활동에 매우 유용하다.

  

12월 25일까지 등록된 게시물들은 내용의 충실도, 물고기 크기, 조회·추천건수를 합산해 내년 1월 5일 최종 1~7등이 발표되며, 대상(1명)에게는 100만원,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3명)에게는 각각 50만원, 20만원, 10만원의온누리 상품권이 주어진다.

  

온라인 바다낚시대회의 참여방법과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조사원과대한요트연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채호 해양조사원 해도수로과장은 “이번 온라인 바다낚시대회를 통해 요트낚시 정보도 어플의 활용이 확대되는 한편, 국민들의참여를 적극적으로유도해 해양레저 스포츠 활성화에도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