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이천~문경선 철도사업 지연 및 차로이탈경고장치 질의

김인영 도의원,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화물차 차로이탈장치 적절한 홍보 및 정책 부탁”

이주행 기자 | 기사입력 2019/11/12 [12:46]

이천~문경선 철도사업 지연 및 차로이탈경고장치 질의

김인영 도의원,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화물차 차로이탈장치 적절한 홍보 및 정책 부탁”

이주행 기자 | 입력 : 2019/11/12 [12:46]
    김인영 의원

[국토매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인영 의원은 지난 11일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에 대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이천∼문경선 철도사업 진행상황과 화물차 차로이탈경고장치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했다.

김 의원은 “이천∼문경선 철도사업에서 이천∼충주 구간을 19년도에 우선적으로 완공하고 개통할 계획이었다고 알고 있었는데 개통이 지연된 사유가 무엇인지, 지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에서 무슨 노력을 하였는지”에 대해 질의했다.

이에 홍지선 철도항만물류국 국장은 “공사 진행시 도로 및 하천 관련 민원사항들을 해결하느라 지연이 됐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관계부서들과 협조해 원활한 해결을 노력하며 진행 중이다”고 답변했다.

추가로 김 의원은 차로이탈경고장치 등록 현황을 언급하며 “경기도 내 차주 및 운송사업자에게 차로이탈경고장치 설치에 대해 충분한 안내를 전달을 하였는지, 2019년까지 차로이탈경고장치의 경우 100% 설치가 가능한지”에 대해 질의했다.

이에 홍 국장은 “문자 및 안내공문을 발송했다에도 아직 미진한 부분이 있지만 도민들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정책을 펼치겠으며 연말까지 차로이탈경고장치가 100% 설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대답을 했다.

김 의원은 “연말까지 차로이탈경고장치가 조속히 설치될 수 있도록 해 도민들의 안전을 보호하는데 경기도가 앞장서주기를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