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아홉 번째 19데이 시민행복 일자리 창출 박차

19일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일자리추진위 정책방향 논의

이주행 기자 | 기사입력 2019/09/18 [08:33]

아홉 번째 19데이 시민행복 일자리 창출 박차

19일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일자리추진위 정책방향 논의

이주행 기자 | 입력 : 2019/09/18 [08:33]
    세종특별자치시

[국토매일] 세종특별자치시가 올해 아홉 번째 일구데이 행사로 19일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 2층 상설채용장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시는 일자리 창출과 고용률 제고를 위해 매월 19일을 일구데이로 지정하고 일자리 관련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시는 19데이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로 지난해 378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한데 이어, 올해에도 현재까지 총 10회의 행사에 28개 업체가 참여해 232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한바 있다.

이번 달 일구데이에는 4개 기업이 참여해 8명의 구직자를 선발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가 열린다.

이번 달 행사 참여기업은 케이오씨솔루션, 아르젠터보, 상미식품, 주식회사소리소문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를 지참해 행사장에 방문하면 현장에서 면접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세종시 일자리추진위원회는 지난 7월에 이어 두 번째 회의를 열고, 일자리창출 아이디어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공감을 바탕으로 일자리 사업추진 환경 조성에 나선다.

세종시 일자리추진위원회는 지난해 12월 구성돼 시의 일자리 정책방안에 대한 의견 수렴·자문 및 아이디어 발굴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유경제 플랫폼 사회적 일자리 사업, 세종형 공정일터 인증제 도입, 세종형 창업디자인 개발지원, 생활문화거점시설 조성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번 달 19데이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시청 일자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