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코레일, 태풍 ‘링링’대비 긴급 안전대책회의

응급복구장비 분산 배치…추석연휴까지 24시간 비상대비대세 유지

장병극 기자 | 기사입력 2019/09/05 [14:37]

코레일, 태풍 ‘링링’대비 긴급 안전대책회의

응급복구장비 분산 배치…추석연휴까지 24시간 비상대비대세 유지

장병극 기자 | 입력 : 2019/09/05 [14:37]

▲ 코레일이 5일 대전사옥 영상회의실에서 제13호 태풍 ‘링링’ 대비 긴급 안전대책회의를 열었다.     © 한국철도공사 제공

 

[국토매일] 코레일이 5일(목) 대전사옥 영상회의실에서 태풍 ’링링’ 대비 긴급 안전대책회의를 열고 집중호우, 강풍 등 재해 예방 대책을 점검했다.

 

정왕국 코레일 부사장 주재로 전국의 지역본부에 영상회의를 열고 여객·시설·전기·차량 등 분야별 대응 계획을 최종 점검했다.

 

특히 태풍 ‘링링’이 강력한 바람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해 첫 안전확보긴급명령을 발령하고 추석 연휴 마지막날까지 24시간 비상태비태세를 유지할 계획이다.

 

점점 커지는 태풍에 대비해 △24시간 비상대응체제 확립 △열차 운행선 인근 위험작업 중지△수해우려지역 사전점검 △시설물 관리 철저 △비상상황시 대응인력 및 장비 확보 △유관기관 협업체계 유지 등을 담고 있는 안전확보긴급명령을 발령했다.

 

강풍과 집중 호우에 대비해 역사 입간판, 펜스, 컨테이너 등 시설물의 결박상태를 점검하고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수해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모터카 등 응급복구 장비를 분산 배치했다.

 

정왕국 코레일 부사장은 “강한 태풍으로 강풍과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만큼 철도 시설물을 사전에 철저히 점검해 피해를 최소화하자”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