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의회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박찬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6/19 [18:15]

서울시의회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박찬호 기자 | 입력 : 2019/06/19 [18:15]

[국토매일] 시의회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특별위원회(이하 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정지권 의원(더불어민주당·성동2)이 선임됐다.

 

부위원장에는 추승우 의원(더불어민주당·서초3)과 강동길 의원(더불어민주당·성북3)이 선출됐다.

서울시의회는 최근 열린 제1차 특별위원회 회의에서 이같이 각각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서울시 산하 기관장 채용에 있어 시의회가 시민을 대신해 경영능력을 검증하고, 인사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다.

 

특별위원회는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선정을 위해 운영위원장의 구성 결의안 발의 및 위원 선임 등의 과정을 거쳐 구성됐다.

 

이들은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통해 경영능력 및 정책수행능력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수행해 서울시설공단의 운영효율화 및 시민편의를 개선하는 데 적합한 인재인지에 대해 투명하고 객관적으로 검증하게 된다.

이어 인사청문회를 통해 검증한 내용을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로 작성해 송부할 예정이다.

 

정지권 위원장은 서울시설공단은 우리나라 최초의 자방공단으로 지하도상가, 공영주차장, 자동차전용도로 등 24개의 서울시 주요 시설물의 안전과 운영·관리를 대행하는 서울시 대표 공기업이라면서 서울시의회는 인사청문회를 통해 서울시설공단의 수장으로서의 경영능력과 정책수행능력을 철저히 검증함으로써 서울시민의 안전과 공공서비스의 질이 담보될 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 실시될 인사청문회에도 좋은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