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동서발전, 인니 발전사와 기술교류 협력

전력 소비 급증하는 인니 시장 진출 기반 마련

백용태 기자 | 기사입력 2013/11/12 [16:12]

동서발전, 인니 발전사와 기술교류 협력

전력 소비 급증하는 인니 시장 진출 기반 마련

백용태 기자 | 입력 : 2013/11/12 [16:12]

▲ 동서발전은 지난 11일과 12일 인도네시아 발전회사인 IP사(Indonesia Power), PJB사(Pembangkitan Jawa Bali)와 각각 국제 공동 기술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채결했다.     © 국토매일

전력 소비 급증으로 전력난 해소에 적극 나서고 있는 인도네시아 시장에 한국동서발전이 국내 기업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동서발전은 지난 11일과 12일 인도네시아 발전회사인 IP사(Indonesia Power), PJB사(Pembangkitan Jawa Bali)와 각각 국제 공동 기술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채결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체결으로 3사는 신규 발전소 개발과 인도네시아 발전소 운영ㆍ정비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발전소 운영ㆍ정비분야에 공동으로 참여하며 지속적으로 관련 기술을 교류키로 했다.
 
동서발전 인도네시아 발전 사업에 공동 참여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향후 협력 중소기업과의 동반진출을 통해 동반성장의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에 동서발전과 협약을 체결한 IP사는 인도네시아 자바ㆍ발리 지역내에 약 9천MW의 발전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발전소 O&M 분야 진출과 함께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

또 PJB사는 총규모 약 6500MW의 6개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O&M, EPC, 발전플랜트 컨설팅 등 사업 다각화를 도모하고 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지난해 1월 인도네시아 전력공사(PLN)가 발주한 인도네시아 남부 칼리만탄 200㎿급 석탄화력 건설사업을 수주해 지난 10월 Adaro Energy사와 사업 추진에 관한 주주간협약(SHA)을 체결했다.
 
한국동서발전, 발전, 전력, 인도네시아, 해외시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