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공적 갈등관리를 위한 새로운 접근’채종헌 박사 특강 개최

공공갈등 현황과 향후 갈등관리 전망, 대응방안 등 해법 제시

김지형 기자 | 기사입력 2019/05/23 [10:05]

‘성공적 갈등관리를 위한 새로운 접근’채종헌 박사 특강 개최

공공갈등 현황과 향후 갈등관리 전망, 대응방안 등 해법 제시

김지형 기자 | 입력 : 2019/05/23 [10:05]
    채종헌 박사 프로필

[국토매일] 인천시는 5월 23일 ‘성공적 갈등관리를 위한 새로운 접근’을 주제로 채종헌 박사의 특강을 진행했다.

채 박사는 23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특강에서 2018년 공공갈등 현황과 향후 갈등관리 전망, 그리고 대응방안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으며, 시정신뢰도 제고를 위해 공직자의 갈등민원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강조했다.

갈등을 치유하고 관리하는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현 시점에서 우리시는 공공정책 및 사업추진 시 점차 다양화되고 있는 갈등유형에 보다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갈등관리 업무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우리시가 안고 있는 주요 갈등해결을 위해 이번 특강을 개최했다.

특히, 오늘 강연에는 인천에 있는 주요 시민·직능사회단체 대표·임원들도 참석해 ‘사회적 갈등해결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에는 민·관이 따로 없다’는 소중한 공감의 시간을 함께 했다.

채 박사는 한국행정연구원 사회통합연구실장, 중앙부처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위원, 한국 갈등관리학회 갈등조정위원회 위원, 인천시 공론화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갈등관리 전문가이다.

인천광역시 관계자는 “새로운 시대변화에 대응하는 공직자의 혁신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지난 2월 20일 로봇박사 한재권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최근 5월 2일 중증외상치료 권위자 이국종 교수 강의 등, 월 2회 수준으로 꾸준히 명사특강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특강은 공직자와 시민 모두 참여 가능하니 향후 강연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