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글로벌 강소기업에 5개사 선정

선정기업은 특허출원, 시제품 제작, 해외마케팅 등 4년간 지원

이주행 기자 | 입력 : 2019/05/16 [09:29]
    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선정기업 현황

[국토매일] 대전광역시는 중소벤처기업부, 대전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지역의 우수한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해 수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하는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의 지원기업 5개社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선정된 기업은 ㈜제이오텍, ㈜셀바스헬스케어, ㈜케이앤에스아이앤씨, ㈜스페이스솔루션, 위월드㈜로 평균 수출액과 매출액이 각각 60억원, 150억원 이상이며, R&D 투자율이 9% 이상인 연구개발 중심의 수출기업들이다.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4년간 대전시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지역자율지원프로그램 및 해외마케팅 지원 부문에서 기업당 최대 2억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되며, 오는 17일,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받게 된다. .

본 지원사업을 통해 2014년부터 35개 지역 기업체를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지정해 지원해왔으며, 이중 원텍㈜, ㈜위드텍, ㈜제이오텍 등 8개업체가 수출 선도기업으로 육성됐다..

대전광역시 이홍석 과학산업과장은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이 지역경제 성장을 주도해 수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수출 선도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