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토진흥원, 중소기업 우수기술 해외진출지원 본격화

베트남 발주처 대상 해외기술로드쇼 성황리 개최

박찬호 기자 | 입력 : 2019/05/14 [17:37]

 

 

 

▲     © 하노이 대우호텔 해외기술 로드쇼



[국토매일] 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1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국토교통분야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해외기술로드쇼(이하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노이 대우호텔에서 열린 이번 로드쇼는 80여명의 베트남 현지 발주처 및 관계자가 참석해 12개 중소기업의 기술발표를 경청했다.

 

로드쇼에는 베트남 공공발주처 및 연구기관, 건설사 등 국토교통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석해 중소기업이 선보인 새로운 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외에도 베트남에 진출해있는 우리나라 대형건설사 지사장 및 공공기관이 참석한 '네트워크 세미나'를 개최해 베트남 시장현황 및 진출시 유의사항을 중소기업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대규모 굴착공사용 흙막이 벽체지지 공법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지난해부터 로드쇼에 참석중인 '핸스' 관계자는 "현지 발주처도 많이 참석하고 네트워크 세미나를 통해 생생한 시장정보도 얻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국토진흥원은 앞으로 해외로드쇼 개최는 물론 해외진출 기업컨설팅 등을 통해 국토교통분야 우수기술 보유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 및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국토진흥원 관계자는 "해외시장진출로 활로를 찾으려는 중소기업이 많은 만큼 현지발주처와의 네트워크 강화 및 신속한 발주정보 제공 등을 통해 기업들을 도울 예정"이라며 "로드쇼 참여기업과 현지발주처간 계약체결 등 실질적인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네트워킹과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