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LX 측량-공간정비기술 우수성 세계에 알려

글로벌 역량 확인 국제협력 증진

박찬호 기자 | 입력 : 2019/04/29 [08:49]

 

 

 

 

 

 

 

[국토매일] LX22일부터 5일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국제측량사연맹(FIG) 상임위원회에 참석해 연구논문 발표, LX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내 측량·공간정보기술을 세계에 알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전 세계 80개국에서 3000여명이 참석해 스마트 라이프와 환경회복을 위한 공간정보라는 주제로 22일에 막을 올렸다.

 

행사는 총회와 분과별 세션 논문발표, 젊은 측량사 워크숍(YSN) 최신공간정보 기술 공유를 위한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구성으로 진행됐다.

 

LX는 기술세션에서산불피해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경제적 효과 분석도시 효용성과 재난의 역동적 관계2편의 논문을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국제측량사연맹(FIG) 회장 루돌프 스티거(Rudolf Staiger), FIG 7분과 회장 다니엘 파에즈(Daniel Paez) FIG 관계자와의 미팅을 통해 서울에서 개최 예정인‘2019 FIG 7분과 연례회의에 대한 제반사항을 논의하는 등 국제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행사기간 동안 전시장 내에서는 LX3D 측량 및 UAV 기술을 활용해 추진한 우루과이사업 사례 등 한국의 최신 공간정보기술과 노하우를 소개하는 ‘LX 홍보부스가 운영돼 각국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번 회의에 참석한 LX 조만승 부사장은이번 회의가 국외사업을 다각화하고 공사의 글로벌 역량을 확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국토정보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국제협력 관계를 증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FIG1978년 파리에서 유럽 7개국의 측량사위원회로 창립돼 회원국 간 상호협력과 측량기술교육, 정보교환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비정부기구이자 국제단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