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태수 서울시의회 환수위원장, ‘2019년 서울 도시농업축제’ 축사

김 위원장, 농업은 멀리 있지 않고, 우리 주변에서 손쉽게 참여 할 수 있다고 시민 여러분의 관심을 부탁

박찬호 기자 | 입력 : 2019/04/22 [16:13]
    2019년 서울 도시농업축제-배꽃음악회 행사 개최 모습 @국토매일


[국토매일]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태수 위원장은 지난 19일 중랑구 신내동 청남공원에서 개최된 ‘2019년 서울 도시농업축제-배꽃음악회’ 행사에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날 행사에는 서영교 국회의원, 박홍근 국회의원, 류경기 중랑구청장, 시의원 및 도시농업단체·시민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루었다

하얀 배꽃으로 수놓은 2019년 서울 도시농업축제는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먹골배의 산지인 중랑구 소재 청남공원에서 진행됐으며, 이번 축제의 주제는 ‘서울 도시농업 문화 여행-배꽃 음악회’로 이날 오후 6시 부터 청남공원 광장에서 음악회가 열렸다.

김태수 위원장은 축사에서 “농업은 멀리 있지 않고, 우리 집 주변, 아파트 단지 및 공동주택 옥상, 마을 주변 자투리 공간 등에 조성된 텃밭을 통해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고,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또한, 김태수 위원장은 이날 도시농업 홍보관에 설치된 미세먼지 저감 텃밭을 가리키며,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도시농업도 하나의 방법이며, 텃밭 등이 미세먼지 저감에도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