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녹색건축의 모든 것 한 자리에 총망라

‘녹색건축한마당’ 관련 제품 전시 및 정책ㆍ기술 세미나 열려

백용태 기자 | 기사입력 2013/10/15 [14:29]

녹색건축의 모든 것 한 자리에 총망라

‘녹색건축한마당’ 관련 제품 전시 및 정책ㆍ기술 세미나 열려

백용태 기자 | 입력 : 2013/10/15 [14:29]
녹색건축에 대한 최신 기술과 관련 제품, 새로운 아이디어와 작품까지 모든 것이 한자리에 모인다.
 
국토교통부와 국가건축정책위원회는 오는 23일에서 26일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녹색건축한마당행사가 개최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행복이 가득한 녹색건축! (Green Happy Architecture!)’이라는 주제로 기간동안 녹색건축 공모전 수상작과 녹색건축 상품 등을 전시하며 25일에는 녹색건축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식과 새로운 정책ㆍ기술 등에 대한 세미나 등이 개최된다.
 
전시행사에는 녹색건축대전, 공공 건축물 그린 리모델링, 국민 참여형 그린 리모델링, 친환경건축디자인 등 녹색건축 관련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전시가 펼쳐진다.
 
또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건축산업대전의 다양한 녹색건축 제품의 소개와 함께 녹색건축 유공자와 공모전 수상작 등의 시상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25일 오전에는 국내 녹색건축에 대한 향후 정책방향에 대한 강연이 있으며 영국 BRE Global CEO인 Richard Hardy 박사의 영국의 녹색건축 정책과 현황에 대한 특별강연도 이어진다.
 
오후에는 6개의 세션으로 나눠 녹색건축 관련 정책ㆍ제도, 그린 리모델링 시범사업 및 사례, 녹색요소기술, 녹색건축 체험사례 등 산학연 전문가들과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녹색건축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녹색건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