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서울광장에서 ‘2019년 지구의 날' 행사열린다

21일 서울시·녹색서울시민위원회 주최, 푸른아시아 주관으로 ‘지구의 날 행사’ 개최

박찬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4/18 [13:38]

서울시, 서울광장에서 ‘2019년 지구의 날' 행사열린다

21일 서울시·녹색서울시민위원회 주최, 푸른아시아 주관으로 ‘지구의 날 행사’ 개최

박찬호 기자 | 입력 : 2019/04/18 [13:38]
    2019년 지구의 날 행사 포스터


[국토매일] 세계적 환경기념일인 지구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오는 21일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서울시와 녹색서울시민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푸른아시아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환경, 교육, 문화 분야 단체, 사회적 기업들이 참여해 다양한 이슈와 주제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구의 소중함을 알리는 한편, 최근 심각하게 대두된 온실가스,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21개 단체가 참여하는 홍보·체험 부스, 3가지 주제로 열리는 주제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홍보·체험 부스’는 녹색자전거봉사단연합, 미세먼지해결시민본부 등 시민단체를 비롯해 볼리비아대사관, 세계자연기금, 에너지수호천사단 등 다양한 단체에서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북극곰과 온실가스 줄이기 협약, 친환경 손수건 만들기, 채식 빵 시식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3가지 주제로 운영되는 주제관’은 ‘기후변화 사막화 사진전’,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에 관한 시민들의 고충을 후련하게 쏟아내는 ‘시민발언대 – 해우소’, 그리고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둘의 관계가 궁금해’ 전시 등이 진행된다.

오후 2시에 열리는 기념식에서는 참여단체, 에너지수호천사단 어린이가 함께 온실가스·미세먼지와 시민의 줄다리기 퍼포먼스와 2019년 지구의 날 메시지 낭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구의 날인 22일에는 저녁 8시에 시작되는 온실가스 줄이기 캠페인인 전국 소등행사 시간에, 온실가스 없는 친환경 수소에너지로 전환을 촉구하고자 수소에너지로 전력을 공급한 빔프로젝터로 서울도서관 외벽에 영상을 송출해 불을 밝히는 미디어파사드 행사를 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현대자동차와 협업해 진행되며, 행사에 필요한 전력은 수소연료전지차에서 직접 공급하고, 해당 수소연료는 친환경 생산방식인 폐기물에너지로 수소를 만드는 서울시 월드컵공원 수소충전소에서 조달한다.

미디어파사드 행사는 22일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 동안 수소에너지 관련 콘셉트 영상을 송출 할 예정이다.

윤정숙 녹색서울시민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지구가 건강해야 사람도 건강하다. 지구를 잘 돌보면 지구도 우리를 보살펴줄 것이다”라며 “사람과 지구가 서로 돌보고 함께 사는 길을 생각하는 지구의 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훈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우리 사회는 어느새 미세먼지, 온실가스 등 환경이슈가 중요한 사회적 의제가 됐다.”며 “이런 상황에서 맞이하는 지구의 날이 시민들이 일상에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나아가 이를 실천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