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라스' 설운도X장범준X심지호X고영배, 육아고수부터 초보아빠까지.. 열정의 육아토크

소문난 딸바보 총집합 ‘웃음+공감’ 모두 잡았다

백지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3/21 [14:10]

'라스' 설운도X장범준X심지호X고영배, 육아고수부터 초보아빠까지.. 열정의 육아토크

소문난 딸바보 총집합 ‘웃음+공감’ 모두 잡았다

백지선 기자 | 입력 : 2019/03/21 [14:10]
    <사진제공> MBC ‘라디오스타’

[국토매일]‘라디오스타’에 설운도, 장범준, 심지호, 고영배 등 소문난 딸바보들이 총집합해 해도해도 마르지 않는 딸 자랑과 육아 이야기를 대 방출해 큰 웃음과 재미를 선사했다. 자식들을 향한 아빠의 마음을 고스란히 전한 이들의 솔직담백한 입담은 웃음과 공감대를 높이며 시청자들을 따뜻한 미소를 짓게 했다.

지난 20일 방송된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는 ‘오 마이 딸링’ 특집으로 딸만 보면 헤벌쭉 해지는 ‘딸바보’ 설운도, 장범준, 심지호, 소란 고영배가 출격한 ‘오 마이 딸링’ 특집으로 꾸며졌다.

과거 아들 루민과 함께 출연했던 설운도는 “왜 그렇게 아들을 대하냐는 의견도 많았지만 보편적으로 반응이 좋았다”고 말한 뒤 루민의 근황을 전했다. 그는 “군대 다녀와서 딱 하나 좋아졌다. 자기 이불을 갠다. 근데 그게 한 30일 가더라. 군대를 다시 보낼까 싶다”고 폭로해 웃음을 선사했다.

아들에 대해 독설을 가했던 설운도는 딸이 언급되자 전혀 다른 목소리로 ‘딸바보’의 모습을 보여 모두를 웃게 했다. 설운도는 “딸을 키우면서 느낀 게 집에 사람이 없는 줄 알 정도로 조용하게 혼자서 잘 논다. 아들들은 집안이 난장판으로 만들며 논다. 딸 크는 것과 아들이 크는 것은 다르다”라고 털어놓았다.

지극한 딸 사랑을 늘어놓았던 설운도였지만 이내 “딸에게 뭘 하고 싶냐고 물으니 가수가 하고 싶다고 하더라. 그래서 노래를 들었는데 가수가 되기를 힘들 것 같다고 말했다”며 “아직 노력 중이지만 혼자 있고 노래도 못 하고 있다”고 냉정하게 팩트 폭격을 선보여 다시 한 번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장성한 자녀들을 둔 설운도는 이들에게 서운했던 점에 대해 돈이 필요할 때만 대화를 한다고 언급하며 “한 번은 돈이 없다고 했다. 갑자기 한 번 그래 보고 싶었다. 돈만 밝히고 대화도 안 하고. 아빠가 요즘 힘들다고 했더니 아이가 우울해하더라”고 말했다. “자식들은 아무리 줘도 아깝지 않다”고 말한 설운도이지만 “다만 도를 지나치면 열 받는다”라고 현실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주어 웃음과 공감을 동시에 자아냈다.

자식 자랑과 함께 자녀들의 잘난 점은 모두 자신의 덕분이라고 강조한 설운도는 이후 ‘자뻑토크’를 이어 나가며 웃음을 선사했다. 북한 방문 당시 ‘사상적으로 문제가 있다’는 이유로 북한 간부에게 끌려간 적이 있다고 밝힌 설운도는 “간부가 ‘설운도 선생은 너무 잘생긴 게 사상적으로 문제’라고 하더라. 왜 북한에 와서 여성들 마음을 설레게 하느냐고 하더라. 그래서 바로 죄송하다고 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육아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이어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장범준은 예능프로그램에 연달아 출연하는 이유에 대해 “방송 다음 날 앨범이 나와서”라고 꾸밈없는 솔직함을 보여줬다. 장범준은 “‘슈돌’은 사실 앨범 홍보 마음 반, 나머지는 육아를 할 수 있어서였다. 평소 앨범 작업을 한다는 이유로 육아를 많이 못 도와줬다. 방송을 하면서 육아도 하고 앨범 홍보도 할 겸 일석이조의 의미에서 출연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육아 프로그램 촬영 후 육아의 힘듦을 처음으로 알게 됐다고 고백한 장범준은 “육아가 그렇게 힘든 지 몰랐다. 정신병이 안 걸린 게 신기할 정도다. 아내에게 너무 미안해서 촬영이 끝난 후 꽃을 선물해 줬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육아 초보’ 장범준은 함께 출연한 육아 선배들에게 “아이와 놀아주며 어지러워진 집을 그때그때 치워야 하는지, 한 번에 몰아서 치워야 하는지 고민이다”고 현실 궁금증을 털어놓아 폭소를 자아냈다. 이에 설운도는 “아이를 재우고 집을 치워라”고 말한 반면, 심지호는 “그때그때 정리한다. 아이들이 지나가다가 밟을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조언해줬다.

장범준은 대중이 궁금해하는 버스커버스커 멤버들의 근황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장범준은 “브래드는 장인어른이랑 크루즈 여행을 떠났다. 형태는 지금 공익으로 근무한다. 나중에 형태의 공익이 끝나면 버스커버스커에 대해 진중하게 이야기해 볼 것”이라고 밝혔다.

장범준의 솔직함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벚꽃 연금’이라고 불릴 정도로 큰 사랑을 받은 노래 ‘벚꽃엔딩’에 대해 “처음 저작권 들어왔을 때 빚을 내서 삼성동에 9억짜리 집을 샀다. 그런데 그해 세금만 2억이 나왔다. 그 집이 오를 줄 모르고 팔았다”며 “삼성동 집을 팔고 회사 건물로 샀다. 세무사가 세금 관리를 한다”고 한 뒤, 정확한 액수를 말해 모두를 당황하게 했다. 이후에도 너무 솔직하게 말하지 않아도 될 정보들을 줄줄이 털어놓는 장범준으로 인해 ’라디오스타’ 제작진이 삐 처리를 대신해 줘 웃음을 자아내기도.

그런가하면 ‘벚꽃엔딩’의 성공에 대해 장범준은 “너무 좋다. 그런데 부담스럽다. ‘벚꽃엔딩’이 너무 잘 되니 더 잘해야 할 것 같다”고 솔직한 마음을 덤덤하게 전했다.

‘20세기 소년’ 심지호는 과거 예능 울렁증이 있었음을 호소하며 “과거 예능프로그램에는 반드시 개인기가 있어야했다. 개인기를 준비해 나가도 별 반응이 좋지 않았다. 개인기를 위해 플루트를 5단계까지 배우고 그만둔 적도 있다”고 언급했다.

예능에 대한 부담을 표했던 것과 달리 심지호는 육아고수의 냄새를 풍기며 입담을 뽐냈다. 2014년 결혼 후 두 아이의 아빠가 된 심지호는 ‘슈돌’에 출연해 능숙하게 아이들을 돌보며 눈길을 끌었다. “육아는 저의 삶이다. 당연히 해야 하는 것”이라고 밝힌 심지호는 “첫째 아들이 태어나고 나서 2년 동안 본의 아니게 힘든 시간을 보냈는데 그때가 또 가장 빛나는 시기였다. 첫째 덕분에”라며 “해보고 나니 육아가 너무 쉽지 않더라. 육아는 가사가 동반된다. 가사만 해도 너무 힘든데 육아를 같이 하다 보면 혼자 절대 못 한다. 그걸 알아서 나가 있으면 걱정이 된다. 얼마나 고생하는 줄 아니까”라고 말했다.

심지호는 “아빠가 육아를 돕는 게 아니라 당연히 해야 하는 것”이라고 쐐기를 박으면서 의외의 토크 선방을 보여줬다. 육아 고충은 없냐는 질문에 심지호는 “첫째 때는 육아 때문에 힘든 적은 없었다. 삶이 힘들었지 육아가 힘든 건 아니었다. 그런데 둘째를 낳고 나니 너무 힘들더라. 일도 하고, 육아도 하니 쉬는 시간이 없더라”고 토로했다.

이어 “세상은 태어나자마자 줄을 잘 서야 한다”는 명언을 남긴 것에 대해 심지호는 집 앞에 있는 어린이집의 대기 명단이 너무 길어 결국 등록에 실패했던 현실적인 고민을 털어놓기도 했다. 계속되는 심지호의 육아 이야기에 장범준은 “약간 오늘 되게 죄스럽다”고 갑작스러운 속죄 타임을 가져 웃음을 자아냈다.

라디오계의 유재석이라 불리는 고영배는 “라디오 출연을 많이 할 때는 7~8개 정도 했다. 그러다 보니 제작진분들이 ‘라디오계 유재석’이라고 불러주시더라”고 별명에 대해 설명했다. 고영배 역시 ‘딸 바보’ 중 한 명이었다.

‘호구 육아’ 중이라고 고백한 고영배는 “아이들에게 화를 내본 적이 없다. 정색도 안 해봤다. 실제로 화가 안 나서 이기는 한데 그래도 혼낼 일이 생기지 않느냐. 아내와 누가 주 양육자인가 역할을 정했다”며 “아내가 주도적으로 훈육을 하기에 저는 사랑만 쏟아냈다. 최근에 딸이 100을 셀 줄 알게 됐다. 늦어서 빨리 나가려고 하는데 딸이 풍선을 치면서 100을 세자고 하더라. 근데 해줘도 기분 나쁘지 않더라”고 환하게 웃었다. 옆에서 이를 듣고 있던 육아고수 심지호는 “잘했다”고 칭찬했다.

고영배는 올해 6살이 된 딸의 결혼이 벌써부터 걱정된다고 말하면서 “연예인이나 지인을 보면서 우리 딸과 결혼을 하면 어떨까 생각하면서 작은 일에도 자꾸 눈물이 난다”고 전했다. 이에 설운도는 “저건 공황장애의 시초”라고 반박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또 아기가 뒤집기를 할 때 ‘쟤도 험한 세상 살겠다고 노력하는구나’며 감동했다는 고영배의 말에 설운도는 “내가 보니 곧 우울증 오겠다”고 정리해 모두를 박장대소하게 했다.

이번 방송은 모두가 마지막까지 ‘딸바보’스러운 모습으로 눈길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딸에게 들려주고 싶은 노래’로 ‘누이’를 선곡한 설운도는 “딸이 제일 좋아하는 노래”라고 설명했다. 이후 설운도는 뛰어난 가창력과 기막힌 완급조절을 보여주며 ‘역시 설운도’다운 무대를 꾸미며 보는 이들의 감탄을 절로 불렀다. 딸이 좋아하는 청하의 ‘벌써 12시’를 선택한 장범준은 듣는 이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목소리로 자신만의 색을 자랑하며 ‘음원차트를 휩쓴 강자’의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딸바보들의 딸자랑이 ‘라디오스타’를 휩쓴 가운데 시청자들의 큰 호응 속에서 시청률 역시 동시간대 2위를 기록했다. 2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수도권 기준 1부가 4.9%를, 2부가 5.5%를 기록했고, 최고 시청률은 6.0%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2위를 기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