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김용연 의원, 서울광역자활센터 이전 개소식서 축사

서울광역자활센터, 서울시 양천구로 이전

박찬호 | 기사입력 2019/03/15 [15:33]

김용연 의원, 서울광역자활센터 이전 개소식서 축사

서울광역자활센터, 서울시 양천구로 이전

박찬호 | 입력 : 2019/03/15 [15:33]
    김용연 의원

[국토매일]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연 의원은 지난 2월 25일 서울광역자활센터의 이전 개소식에 참석해 시설을 살펴보고 서울시 자활 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서울광역자활센터 이전에 대해 축사를 하고 향후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써달라고 관계자들에게 격려했다.

이날 서울광역자활센터 이전 개소식에는 서울시 보건복지위원회 이병도 부위원장, 서울시 복지정책실 황치영 실장을 비롯해 서울광역자화센터장, 지역자활센터장, 자활기업 대표 등 유관 기관 관계자 및 종사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광역자활젠터 사업보고 및 서울시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서울광역자활센터는 자활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성장을 위해 광역사업을 육성하고, 자활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훈련사업, 거버넌스 활성화 및 조사·연구·홍보 사업을 통해 자활사업의 사회지지망 확대와 성공적 자활사업 모델 개발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작년 12월 말에 서울시 양천구로 이전하게 됐다..

김용연 의원은 축사에서 “서울 자활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서울광역자활센터 이전을 적극적으로 환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서울광역자활센터가 지역사회 내에서 성공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시의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최근 사회서비스 이용당사자의 실질적 자립에 대한 요구가 증대하고 있는 만큼 서울광역자활센터에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통한 성공적 자립 지원과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