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관악구, 서울대공원-서울랜드와 지역사회공헌 공동협력 협약 체결

서울시 자치구 중 관악구 최초, ㈜서울랜드와 업무협약 체결

박찬호 | 기사입력 2019/02/15 [08:25]

관악구, 서울대공원-서울랜드와 지역사회공헌 공동협력 협약 체결

서울시 자치구 중 관악구 최초, ㈜서울랜드와 업무협약 체결

박찬호 | 입력 : 2019/02/15 [08:25]
    박준희 관악구청장

[국토매일] 관악구가 15일, 관악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서울대공원, ㈜서울랜드와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관악구의 민선7기 6대 전략과제 중 하나인 ‘더불어 복지’ 실현을 위해, 관악구와 서울을 대표하는 생태문화공원과 테마파크인 서울대공원, ㈜서울랜드가 유기적으로 협력해 기관 간 상생발전을 모색하고 지역사회공헌에 솔선수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노인회 관악구지회, 관악구 국공립·민간·가정 어린이집 연합회, 관악구 사립유치원 연합회 등 복지유관기관 관계자 등 60여 명이 자리를 빛낸 가운데, 박준희 관악구청장, 송천헌 서울대공원장, 최문석 서울랜드 상무이사가 기간 관 상생발전과 지역사회공헌을 위해 서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돌봄서비스 등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시행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각종 프로그램 개발·운영 기타 공공의 이익을 증진하기 위한 각종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관악구는 이번 협약으로, 서울대공원과 ㈜서울랜드의 입장객 수 증가와 운영 활성화를 위해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생의 체험학습 및 견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대공원과 ㈜서울랜드는 관악구 취약계층의 문화향유 기회를 늘려 여가·문화수요를 충족하고자 할인 또는 무료입장 등 각종 혜택들을 검토해 볼 예정이다.

특히, 서울의 대표적인 테마파크인 ㈜서울랜드의 경우, 서울시 자치구 중에는 관악구와 최초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이번 협약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관악구는 지역적인 한계를 벗어나 주민에게 다양하고 질 좋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서울시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서울대공원과 ㈜서울랜드의 고유 콘텐츠를 활용해 주민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해 각 기관 간 공동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공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