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장쓰레기 배출방법 알고 계시나요

양천구, 12월31일까지 김장쓰레기 수거 전용봉투 사용 홍보

박찬호 | 입력 : 2018/11/22 [11:52]
    김장쓰레기 배출방법 홍보물
[국토매일] 양천구는 김장철이 다가옴에 따라 일시적으로 다량으로 배출되는 김장쓰레기 올바른 배출방법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김장쓰레기는 김장쓰레기 수거 전용봉투 20ℓ에 담아 동별 지정요일 일몰 후부터 오후 11시까지 내 집 앞에 배출해야 한다. 아직도 어떻게 버려야 할지 잘 몰라 본의 아니게 불법투기 사례가 종종발생하고 있다.

김장쓰레기는 배추 잎, 파 뿌리와 껍질, 무 및 마늘 껍질 등 김장 재료들을 다듬으면서 나온 생쓰레기를 일컫는다. 배출 시 음식물 처리시설기계 고장의 원인이 되는 마대자루와 노끈, 양파망 등의 이물질이 섞이지 않도록 꼭 제거하고, 마늘대와 고추꼭지는 일반쓰레기 봉투에 담아 배출하면 된다.

김장쓰레기 배출량이 적은 경우 음식물 종량제봉투에 넣어 배출하고, 음식점·상가는 기존 방식으로 배출하면 된다. 전통시장 내 야채판매소는 특성상 생쓰레기 배출량이 많이 발생함을 고려하여 신규제작·보급하고 있는 음식물종량제 봉투에 배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김장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구입단계부터 다듬어진 재료를 구입하고 물기를 꽉 짠 후 말리거나 잘게 썰어 배출하면 부피와 무게를 줄일 수 있어 규격봉투 사용에 따른 부담을 훨씬 줄일 수 있다.”며 “올바른 김장쓰레기 배출방법을 준수하여 쾌적한 주거환경과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에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실천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