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은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 및 워크숍 개최

7일 관계자 200여 명과 민·관합동 워크숍 개최

박찬호 | 기사입력 2018/11/13 [10:18]

은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 및 워크숍 개최

7일 관계자 200여 명과 민·관합동 워크숍 개최

박찬호 | 입력 : 2018/11/13 [10:18]
    은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 및 워크숍 개최 모습
[국토매일] 은평구는 지난 7일 은평구청 은평홀에서 2018년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 및 제4기 계획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은평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보장관련 기관 및 부서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16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 대한 유공자 표창을 하였으며 1년 동안의 활동한 영상을 시청하며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관련하여 주민 슬로건을 공모하여 시상을 하였으며 추진 과정, 비전, 목표, 추진전략, 핵심과제를 공유하고, 세부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원들이 2018년 한 해 동안 7만 가구이상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진 위기가정을 찾아내고 자원을 발굴 연결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정착시켰다.

또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3월부터 사회보장기관의 전문가와 관련부서 공무원들이 수십차례 회의와 논의를 거쳐 ‘모두가 함께 하는 건강한 마을, 은평’이라는 비전을 세우고, ‘지역사회보장의 지속가능성과 회복력 강화, 협치와 소통으로 복지공동체 구축’이라는 목표아래 ‘은평형 커뮤니티케어 모델 구축, 교육·문화·인권 기반 강화, 지역 사회적경제 선순환 구조 강화, 은평형 복지시스템 구현’의 추진전략별 41개 세부사업을 수립했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은평구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심의를 거쳐 30일 서울시 제출예정이다.

은평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자원을 연계하여 사회안정망을 강화하는 등 더불어 잘사는 은평, 고르게 발전하는 은평, 50만 은평구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