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동구 어르신들! 숨겨진 끼 마음껏 발휘하세요

실버댄스, 노래율동, 건강체조 3개 분야에 15개팀 참여

박찬호 | 기사입력 2018/11/12 [13:23]

성동구 어르신들! 숨겨진 끼 마음껏 발휘하세요

실버댄스, 노래율동, 건강체조 3개 분야에 15개팀 참여

박찬호 | 입력 : 2018/11/12 [13:23]
    어르신 프로그램 발표회
[국토매일] 성동구는 지난 9일 오후 1시20분에 구청 3층 대강당에서 ‘제9회 성동구청장배 어르신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경로당, 복지관, 노인복지센터 등에서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일 수 있는 장을 마련해 건강한 노후를 장려하고 건전한 여가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했다. 경로당, 노인복지관 소속 어르신들로 구성된 15개 참가팀이 실버댄스, 노래율동, 건강체조 3개 분야별로 출전해 어르신들의 숨은 끼를 발산하는 무대를 펼쳤다. 또한, 어린이공연, 밸리댄스 등 축하공연과 행사장 밖은 서예교실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가훈 써주기 등 부대행사도 열렸다.

구는 어르신들의 여가생활에 대한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노인종합복지관, 대한노인회, 노인복지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동체육회 등 지역 기관과 협력해 경로당에 건강 체조, 노래교실, 실버댄스, 민요교실 등 다양한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어르신들이 경로당 등에서 1년 동안 갈고 닦아온 실력과 숨겨진 끼를 발휘하는 축제의 장이 마련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앞으로도 경로당을 찾아가는 질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보람차게 노후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