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공무직 전환직원 1만여 명 여전히 차별의 벽에 갇혀 일하고 있다

강동길 시의원, 서울시 공무직 직원 처우 및 근로환경 차별 지적

박찬호 | 기사입력 2018/11/09 [13:36]

서울시 공무직 전환직원 1만여 명 여전히 차별의 벽에 갇혀 일하고 있다

강동길 시의원, 서울시 공무직 직원 처우 및 근로환경 차별 지적

박찬호 | 입력 : 2018/11/09 [13:36]
    서울특별시의회 강 동 길 의원
[국토매일] 강동길 시의원은 지난 6일 있었던 서울시의회 제284회 정례회 행정국 사무감사에서 서울시 공무직 직원들의 차별해소와 처우개선을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서울시는 지난 2012년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방침에 따라 시 본청 1800여명과 산하기관 8000여명 등 1만여 명의 기간제·상용직 근로자들을 공무직화 했다. 그러나 이에 따른 처우 및 근무체계 개선 등 후속대책이 제대로 마련되지 않아 일선 현장에서는 여전히 기존 공무원들과임금, 복지, 근로조건 등의 면에서 차별을 받고 있다고 호소하고 있다.

강 의원은 먼저 일선 현장에서는 급여시스템이 불편하다는 이유로 엑셀로 작성된 급여명세서를 공개적인 장소에서 배포하는가 하면 일부 공무직 직원들은 휴가나 휴직 시에도 수기로 결재를 받는 현실이라며, 급여시스템 및 교육·휴가·휴직 등 복무관리에 있어서 행정전산망 사용권한을 부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공무직 직원들이 아프거나 교육이 있어도 대체 인력이 없고, 동료 직원들에게 업무가 전가되므로 제대로 휴직도 하지 못하는 실정이라며 공무직 업무 분담을 위한 기간제 채용 문제를 언급했다. 규정상 기간제 직원 채용이 가능함에도 예산 미배정을 이유로 채용을 안 하는 부서도 있다고 지적하며 이를 위한 예산확보 노력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날 강 의원은 서울시 인력관리 컨트롤 타워인 행정국이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차별 없는 공무직제를 만들고 채용부터 업무수행, 퇴직까지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여 함께 일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