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로구 ‘바른 식생활 놀이터’ 운영

박찬호 | 기사입력 2018/10/18 [16:57]

구로구 ‘바른 식생활 놀이터’ 운영

박찬호 | 입력 : 2018/10/18 [16:57]
    ‘바른 식생활 놀이터
[국토매일] 구로구가 ‘바른 식생활 놀이터’를 운영한다.

구로구는 “영양의 날을 맞아 어린이들의 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고 영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바른 식생활 놀이터’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바른 식생활 놀이터’는 구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주관해 1,000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19일 구로근린공원과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행사는 실외 놀이터와 실내 놀이터로 나뉘어 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실외 놀이터에는 만 3세에서 5세를 대상으로 영양 교육을 하는 ‘꼭꼭냠냠 놀이터’, 채소과일 부채를 만들고 도장도 찍어 보는 ‘알록달록 놀이터’, 음악과 함께 건강 체조를 배워보는 ‘튼튼 쑥쑥 놀이터’, 신체계측 및 영양상담을 하는 ‘울퉁불퉁 놀이터’, 페이스페인팅을 하는 ‘짜잔변신 놀이터’, 사진을 찍어보는 ‘똑딱찰칵 놀이터’ 등이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다.

실내 놀이터가 마련되는 구민회관 대강당에서는 만 4세에서 5세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뮤지컬 ‘밀크탐험대! 밀크랜드의 수수께끼를 풀어라!’ 공연이 오전 10시와 11시에 두 차례 펼쳐진다.

행사를 진행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 급식소의 체계적 관리와 지원을 위해 구로구가 2013년 6월 개소했다. 대한영양사협회가 위탁받아 200여개 시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바른 식생활 놀이터’와 별도로 식습관 개선과 식중독 예방을 위해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 670여명을 대상으로 한 뮤지컬 ‘비실비실 뭉치 살리기’도 마련된다.

식품안전과 올바른 손 씻기, 건강한 생활 습관 등의 내용을 담았다. 30일 구로구민회관 강당에서 막을 올리며 극단 ‘놀이터’가 공연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식습관 상식도 쌓고 추억도 남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