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일자리 약탈행위" “천인공노”

김용태 이어 김병준도 성토 “비극적 사건도 활용하다니

박찬호 기자 | 기사입력 2018/10/17 [07:59]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일자리 약탈행위" “천인공노”

김용태 이어 김병준도 성토 “비극적 사건도 활용하다니

박찬호 기자 | 입력 : 2018/10/17 [07:59]

 

 

 김용태의원



[국토매일]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서울교통공사의 친인척들의 고용세급비리 문제는 불공정 수준을 넘어서 일종의 일자리 약탈행위이고 가장 먼저 청산되어야 할 적폐 중 적폐라며 이 사건을 권력형 비리 사건으로 규정하고 철저히 진상을 파헤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비상대책위원장실에서 서울교통공사 특혜 채용 의혹과 관련 기자회견을 열어 "서울시 교통공사는 민주노총 산하 교통공사 노조와 결탁해 정부의 공공기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정책을 활용해 친인척들을 입사절차가 까다롭지 않은 무기 계약직으로 채용한 후 이를 다시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수법을 썼다"고 지적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이어 "이를 관리감독해야 하는 서울시는 불법의 소지가 있고 심지어 폭력행위가 빈발하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묵인방조한 것으로 보이며 더욱 충격적인 것은 이번 채용비리사건이 구의역 스크린도어 참사사건에서 출발했다는 점"이라고 꼬집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구의역 비극의 재발을 막기 위해 안전관리업무를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로 한 조치들을 악용한 것이다. 그러한 비극이 일어난 뒤에 또 그것을 활용해서 이런 일이 벌어졌다는 게 정말 가슴이 무너지는 것 같다""안전관련 업무의 정규직 전환에 주력함에도 불구하고 이번 서울시 교통공사의 정규직 전환을 보면 안전업무에서는 무자격자들이 대거 합격했고 전체 1285명의 전환자 중에서 절대다수인 1012명이 안전업무와 관련 없는 일반 업무직"이라고 말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구의역 사건이 준 참담한 그 비극적인 교훈이 서울시와 노조와 정부에 이렇게 와 닿을 수 있는지 참 기가 막힌 일"이라면서 "수천 대 일의 경쟁을 뚫기 위해 밤을 새가면서 취업준비를 하는 우리 청년들 입장에서는 분통이 터지지 않을 수 없는 일"이라고 분개했다.

그러면서 "국회가 국정감사 등을 통해 철저히 진상을 파헤쳐야겠지만 무엇보다 감사원의 전면적인 감사가 먼저 추진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이번 채용비리 사건은 충분한 사전준비도 없이 강행된 정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정책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면서 "감사원 감사결과가 나오기 전가지는 정규직 전환정책을 전면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한국당은 감사원 감사와는 별도로 채용비리에 대한 국민제보센터를 운영을 통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노조가 합작한 권력형 비리를 철저히 파헤쳐 나가겠다"고 거듭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김용태 사무총장은 문재인 대통령, 박원순 서울시장, 민주노총이 관여한 권력형 채용비리 게이크가 밝혀져 긴급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용태 사무총장은 "서울시 산하기관인 서울교통공사는 지난 31일 무기직 1285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는데 1285명이 현재 서울교통공사 정규직으로 있는 사람들의 거의 친인척"이라며 서울시가 실시한 전수조사한 명단을 공개했다.

김용태 사무총장은 전수조사 안에 따르면 "친인척 여부를 따져보면 동대문승무사업소에 7급으로 정규직으로 전환된 조 모씨는 아버지가 4급인 다른 사업소에서 근무하는 사람이고 신정승무사업소 7급보로 정규직 전환된 이 모씨는 남편이 7급으로 다른 사업소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