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옥상에서 만나는 세계여행, 여행자북클럽”

금천구, 독산3동 주민센터 유휴공간을 활용한 야외도서관 행사 열어

박찬호 | 기사입력 2018/09/18 [14:39]

“옥상에서 만나는 세계여행, 여행자북클럽”

금천구, 독산3동 주민센터 유휴공간을 활용한 야외도서관 행사 열어

박찬호 | 입력 : 2018/09/18 [14:39]
    여행자북클럽 안내문
[국토매일] 금천구는 오는 19일 오전 10시 독산3동 주민센터에서 관내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옥상에서 만나는 세계여행, 여행자 북클럽’ 행사를 개최한다.

‘여행자 북클럽’은 구에서 추진 중인 공공시설 유휴공간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서, 독산3동 주민센터 옥상을 야외도서관으로 조성해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행사다.

야외도서관은 여행관련 책 100여권으로 꾸며진 ‘여행자 서재’와 여행자 배지 만들기, 스티커북 체험,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여행자 체험부스’로 이뤄졌다.

특히, 이날 오후 4시에는 외국에서 살다온 대학생들의 현지 이야기를 들어보는 ‘여행자 북콘서트’가 열리며, 오후 6시 30분 동주민센터 1층 앞마당에서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북클럽 행사는 관심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부스 프로그램은 행사일 전까지 구청 기획예산과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예약 신청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김광조 정책기획팀장은 “이번 북클럽 행사는 독서를 통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사고력 증진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유휴공간인 옥상을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 공간으로 활용해 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여행을 주제로 하여 어린이와 학부모 모두 즐길 수 있는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